[AI MY 뉴스] 28일 인도 투자자 주목할 이슈...연준·국영은행 外人 지분 확대 등
컨텐츠 정보
- 214 조회
- 28 추천
- 목록
본문
* 'AI MY 뉴스'가 제공하는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,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. 상단의 'AI MY 뉴스'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보기 바랍니다.
질문 : 2025년 10월 28일 인도 국내외 이슈를 기반으로, 금일 인도 주식 거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이슈와 오늘 벤치마크 지수 전망을 알려줘.
[방콕=뉴스핌] 홍우리 특파원 = 10월 28일 인도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섯 가지 핵심 이슈는 다음과 같다.
1. 미국 연방준비제도(연준) 연방공개시장위원회(FOMC) 추가 금리 인하 전망
현지 시간으로 28~29일 예정된 FOMC에서 기준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이 약 98%로 예상되고 있다. 글로벌 유동성 확대 기대감은 인도 등 신흥국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. 연준의 금리 인하가 현실화될 경우 외국인 자금 유입과 투자심리 개선에 힘이 실릴 수 있다.
2. 인도 정부의 국영은행 외국인 지분 확대 검토
인도 정부가 국영은행의 외국인 지분 보유 한도를 기존 20%에서 최대 49%까지 상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날 나왔다. 이에 힘입어 직전 거래일 니프티 국영은행 지수가 2.2% 급등하는 등 금융주 중심의 강세가 나타났다. 외국인 투자 확대가 늘어나면 은행주 및 전체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.
3. 미중 무역 긴장 완화 및 글로벌 수요 회복 기대
최근 미중 무역 긴장 완화로 관세 부담에 대한 우려가 약화되면서 전날 니프티 금속 지수와 석유·가스 지수가 각각 1.2%, 1.5% 상승했다. 글로벌 수요 회복 기대가 인도 수출 관련 업종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.
![]() |
| 인도 국립증권거래소(NSE) [사진=블룸버그] |
4. 대형 기술주 및 인고지능(AI) 관련 합작 투자 이슈
인도 대표 대형주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와 미국 메타의 페이스북이 합작 투자회사인 릴라이언스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를 설립, 기업용 AI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이 시장에 긍정적으로 반영되면서 기술주 및 AI 관련주에 대한 투자심리 개선이 기대된다.
5. 글로벌 주요 기업 실적 발표 및 투자심리
미국 알파벳, 애플, 메타플랫폼스,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요 기술기업(IT)의 실적 발표가 호조를 보이며 글로벌 투자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. 반도체 섹터도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인도 IT·테크 업종에도 우호적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.
종합 및 벤치마크 지수 전망
직전 거래일인 27일 센섹스30 지수는 0.67% 상승한 84,778.84포인트, 니프티50 지수는 0.66% 오른 25,966.05포인트로 마감했다. 양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2024년 9월 대비 약 1.2% 낮은 수준이다.
글로벌 유동성 확대 기대, 정부 정책 호재, 미중 무역 완화, 대형주 모멘텀 등 긍정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28일에도 강보합 내지 추가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. 다만,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, 연준 및 유럽중앙은행(ECB)의 금리 정책 등이 단기 변동성을 키울 수 있다.
은행·금융, 금속, 에너지, IT·AI 관련주에 주목할 만하다.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