뉴욕증시 프리뷰, 미·중 무역휴전 기대에 반도체↑ 희토류·금광株↓
컨텐츠 정보
- 281 조회
- 25 추천
- 목록
본문
[서울=뉴스핌] 고인원 기자= 뉴욕증시 개장 전 프리마켓에서는 주요 기업들의 실적과 인수합병(M&A) 미·중 무역 협상 소식이 맞물리며 종목별로 희비가 엇갈렸다.
희토류 광물 관련주는 급락한 반면, 제약·소비·반도체주는 강세를 보였다.
![]() |
| 엔비디아 본사 [사진=업체 제공] |
◆ 희토류 관련주 약세
미국 스콧 베센트 미 재무장관이 "중국이 희토류 수출 통제 시행을 연기할 것"이라고 언급하면서 관련 광물주가 급락했다.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앤티모니(NYSE: UAMY)는 15% 가까이 폭락했고, 크리티컬 메탈스(VIVK)는 9% 하락했다. USA 레어 어스USAR는 7%, MP 머티리얼즈(MP)와 에너지 퓨얼스(UUUU)도 각각 4%가량 내렸다.
◆ 애비디티 바이오사이언시스(RNA)
RNA 기반 신약을 개발하는 애비디티 바이오사이언시스는 스위스 제약사 노바티스(NVS)가 약 120억달러에 현금 인수를 발표하면서 44% 급등했다. 노바티스는 주당 72달러를 제시했으며, 이는 종가 대비 46%의 프리미엄이다. 노바티스 주가는 1.3% 하락했다.
◆ 제너스 헨더슨(JHG)
영국계 자산운용사 제너스 헨더슨은 행동주의 투자자 넬슨 펠츠의 트라이언 펀드 매니지먼트가 투자사 제너럴 캐털리스트와 함께 잔여 지분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보도로 14% 상승했다.
◆ 룰루레몬 애슬레티카(LULU)
애슬레저 의류 브랜드 룰루레몬은 미국프로풋볼리그(NFL) 및 스포츠 굿즈 기업 패너틱스와 협업해 32개 전 NFL 팀의 공식 의류 라인을 출시한다고 밝히며 3.3% 상승했다.
◆ 엔비디아(NVDA)
AI 반도체 대표주 엔비디아는 미·중이 새로운 100% 관세를 피하는 무역 합의에 근접했다는 소식에 2% 이상 상승했다. AMD(AMD)는 2.5%, 브로드컴(AVGO)도 2%대 강세를 보였다.
◆ 뉴몬트(NEM)
세계 최대 금광업체 뉴몬트는 미·중 무역휴전 기대에 금값이 하락하면서 5% 내렸다. 코어 마이닝(CDE), 힐클라 마이닝(HL) 역시 5% 안팎 떨어졌고, 배릭 골드(GOLD)는 3% 하락했다.
◆ 파이브 빌로(FIVE)
할인 소매업체 파이브 빌로는 JP모건이 투자 의견을 '비중확대(Overweight)'로 상향 조정하며 3.8% 상승했다. 증권사는 "할로윈 시즌 매출 호조가 단기 실적 개선을 이끌 것"이라고 평가했다.
◆ 큐릭 닥터페퍼(KDP)
음료 제조사 큐릭 닥터페퍼는 3분기 매출이 43억1000만달러로 예상치(41억5000만달러)를 웃돌며 8.6% 급등했다.회사는 올해 매출 성장률 전망을 '중 한 자릿수(mid-single digit)'에서 '높은 한 자릿수(high-single digit)'로 상향 조정했다.
◆ 카터스(CRI)
유아복 브랜드 카터스는 3분기 매출이 7억5780만달러로 예상치(7억7230만달러)에 미달하며 7% 이상 하락했다. 회사는 내년 말까지 전체 인력의 15%를 감축할 계획이다.
◆ 레브비티(RVTY)
생명공학 기업 레브비티는 3분기 매출이 6억9900만달러로 시장 예상(6억9940만달러)에 다소 못 미치며 2% 하락했다. 다만 주당순이익은 컨센서스를 웃돌았다.
◆ 할리데이비슨(HOG)
오토바이 제조사 할리데이비슨은 모건스탠리가 투자 의견을 '비중축소(Underweight)'로 하향 조정하며 2% 내렸다.
◆ 라이프타임 그룹 홀딩스(LTH)
피트니스 체인 라이프타임 그룹 홀딩스는 모건스탠리가 투자 의견을 '비중확대(Overweight)'로 상향하며 5% 상승했다.
◆ 도어대시(DASH)
배달 플랫폼 도어대시는 골드만삭스가 '매수(Buy)' 의견을 재개하며 2.9% 상승했다.
◆ 비욘드 미트(BYND)
대체육 브랜드 비욘드 미트는 지난주 폭등(+238%) 이후 차익 매물로 5% 하락했다.
◆ 게임스톱(GME)
비디오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은 백악관 공식 X(옛 트위터) 계정이 '콘솔 전쟁은 끝났다'는 게시글을 리트윗하며 5% 상승했다.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'헤일로(Halo)'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출시된다는 소식과 맞물려 주가를 끌어올렸다.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
